하드우드
북미산
유럽산
호주산

home > 하드우드 > 호주산

호주산

호주산 하드우드(Australian Hardwood)

청정의 호주 NSW지역에서 생산되는 최상급 캄포(Camphor Laurel)원목과 호주 남단에 위치한 타스매니아섬에서 공급되는 유칼립투스(Tasmanian Oak) 및 블랙우드(Tasmanian Blackwood)제재목을 국내에 수입,공급하고 있습니다. 특히, 유칼립투스와 블랙우드의 두 수종은 호주의 Britton Timber사로 부터 국내에 독점적으로 수입 공급을 받고 있습니다.

공급수종

타스매니안 오크( Tasmanian Oak- 학명 : Eucalyptus Obliqua)
타스매니안 오크는 타스매니아 정착 초기에 유럽인들이 목재의 재면이 "오크"와 흡사하다하여 타스매니안 오크로 불리게 되었지만 호주에서 자생하는 700종이상의 유칼립투스 수종 중 하나 입니다.
타스매니안 오크

블랙우드(Tsmanian Blackwood- 학명 : Acacia Melanoxylon)
블랙우드 역시 타스매니아에서 자생하지만, 주로 온화한 기온의 북서쪽에 주로 분포합니다. 황금색을 띄는 갈색에서 짙은 갈색의 고유한 재색을 가지며 호주에서는 최고급 가구재 및 인테리어재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.
블랙우드

캄포( 학명 : Camphor Laurel)
호주 NSW지역의 최상급 원목을 수입, 국내에서 제재 및 건조 과정을 거쳐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. 제재 후, 최소 3~4개월간의 자연 건조 후 인공 건조를 실시해 건조 중 발생 할 수 있는 결함을 최소화 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. 최근 국내에서 도마용재등의 주방용 소품용 소재로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.
캄포